
전월세 계약이나 중고 거래를 할 때 카카오톡으로 연락을 나누는 일이 자주 있을 겁니다. 그런데 멀티프로필 계정을 설정해놓은 사람들이 있고, 모르는 사람과 거래를 하는 상황인만큼 기본 프로필을 조회하고 싶을 때가 있으실 거예요. 아니면 지금 만나고 있는 사람이 멀티프로필을 해놓은 것은 아닐까, 바람을 피우는 것은 아닐까 걱정될 때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럴 때 기본 프로필을 조회할 수 있는 프로그램 “카카오스캔”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1. 구글에 카카오스캔 검색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2. “상점”을 클릭해서 포인트 결제를 해줍니다. 1500 포인트 = 1500원이고, 입금할 때 아래에 나와있는 입금자명으로 바꾸어주셔야 정상 결제 처리가 됩니다.

3.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하려고 하면 포인트가 차감된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1500 포인트 = 1500원

4. 몇 초 있다보면 프로필이 뜹니다. 사기꾼 자식 카톡 기본 프로필 조회하려고 썼는데 기본 프로필이 뜨네요.

5. 그래서 제 걸로도 해봤습니다. 저도 멀티프로필 2개 정도가 있는데, 기본 프로필이 정상적으로 뜨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F&A
아무래도 신상 조회를 할 때는 상대가 이 사실을 알지가 제일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여기에 대해 명확한 답변을 해주고 있습니다.
Q1.상대방이 프로필 조회 사실을 알 수 있나요?
A1. 상대방은 절대로 조회 사실을 알 수 없습니다.
Q2. 멀티프로필 조회도 가능한가요?
A2. 특정 대상으로 지정된 멀티프로필은 조회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기본 프로필을 조회하여 자신이 멀티프로필이 적용된 상태인지는 알 수 있습니다.
Q3.상대방이 프로필 조회 사실을 알 수 있나요?
A3. 상대방의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 옵션이 비활성화 상태면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톡에 가입되지 않았거나 존재하지 않은 전화번호인 경우에도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 옵션을 비활성화한 상태가 아니라면 상대방이 알 수 없게 기본 프로필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보통 바람 피우는 사람이나 중고 거래로 사기 치는 사람,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만나서 연락하는 사람들은 멀티프로필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니 기본 프로필 조회만으로도 얻어가는 정보가 꽤 있을 것 같습니다. 의심이 될 때는 카카오스캔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 남기기